연예
[경마] 이번주 베팅기상도 1월 26-27일
1월말 경주일이다. 2주 후 설휴장을 앞두고 있어 출전마 수가 평소보다 많다. 중고배당이 속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짙어 몇몇 경주를 제외하고는 혼전양상을 염두에 둔 베팅전략이 필요하다.
경주로 주중에 내린 비와 눈의 영향으로 지난 주와는 사뭇 다른 흐름이 예상된다. 지난 주에는 토·일요일 경주로 차이가 크지않았다. 토요경주는 선행마에게 약간 유리한 조건이었고, 일요일에는 정상 흐름으로 경주가 진행됐다. 금요일 현재 경주로 함수율은 20%(불량)이다. 하지만 주로의 함수율이 높다고 선행마가 무조건 유리한 것은 아니어서 전반 경주를 통해 주로 흐름을 철저하게 파악해야 한다.
마방 1월들어 상금벌이가 시원찮은 마방은 2조(손영표 조교사), 5조(우창구 조교사), 16조(최봉주 조교사), 30조(정지은 조교사), 32조(김윤섭 조교사) 등이다. 시즌 초반이어서 급할 것은 없지만 마방운영비가 월단위로 정산됨을 감안하면 아쉬움은 클 수밖에 없다. 이들 마방은 이번 주 다소 많은 경주마를 출전시켜 관심을 둬야 한다.
기수 이번 주는 여러가지 이유로 총 16명의 기수가 출전명단에서 이름이 빠졌다. 이금주, 이동국, 이기웅 기수가 상대적으로 다른 기수들보다 많은 기승기회를 얻어 눈여겨 봐야 하며, 유명 기수 중에서는 올들어 다승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조인권 기수를 비롯해 최근 상승세의 기승감각을 유지하고 있는 유승완, 서승운 기수가 입상이 유력한 경주마에 기승하고 있다.
※ TIP 이종현 위원의 베팅전략
출전마 수가 많아 대부분 혼전 경주다. 토요 2경주, 3경주, 5경주, 6경주, 8경주, 10경주, 11경주, 12경주와 일요 2경주, 5경주, 6경주, 7경주, 8경주, 9경주가 혼전편성으로 배당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그 중 새벽조교 최우수마가 출전하는 토요 10경주와 일요 9경주를 승부경주로 공략한다.
류원근 기자
도움말=이종현 경마왕 전문위원
(ARS)060-700-7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