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6일 서울 을지로 SK-T티워에서 'LTE-A 상용화 간담회’를 갖고 LTE보다 최대 두 배 빠른 LTE-A 서비스를 26일부터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LTE-A는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연결대역처럼 묶어 활용하는 ‘주파수 묶음기술’ CA를 적용한 것으로 최대 150Mbps 속도까지 지원한다. SK텔레콤은 기존 LTE 요금제 그대로 LTE-A를 출시한다. 기존 LTE 가입자는 LTE-A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있으면 기존 요금제로 2배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후 LTE-A에 특화된 데이터 중심의 요금제가 새롭게 선보인다는 예정이다.
LTE-A 커버리지는 서울 전역과 경기도, 충청도 총 42개 시 중심가와 103개 대학가다. SK텔레콤은 전국 84개시로 LTE-A 커버리지를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LTE-A 서비스를 위해 ‘갤럭시S4 LTE-A’ 스마트폰도 출시했다. 이 스마트폰은 갤럭시S4를 LTE-A망에 최적화한 모델로, 블루와 레드 컬러가 첫 출시될 예정이다. 26일부터 SK텔레콤 전국 2850여개 대리점과 온라인 판매처 T월드샵에서 판매한다.
○…신라면컵, 아메리카 항공 기내식 선정
농심이 26일 업계 최초로 신라면컵(사진)이 세계 최대 항공사인 미국 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 기내식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라면컵은 지난 5월 새로 취항한 ‘미국 달라스 ? 인천’ 노선의 기내식으로 제공되며, 아메리칸 항공 기내식 중 유일하게 맛볼 수 있는 면요리이다. 승객들은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클래스 구분없이 모두 신라면컵을 기내식으로 맛볼 수 있다. 월 공급량은 5000여 개 수준. 농심은 중동의 최대 허브 항공사인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에도 신라면컵 기내식 입점을 추진 중에 있다.
신라면의 기내식 역사는 올해로 16년째다. 1997년 농심은 업계 최초로 대한항공에 신라면을 처음 공급했으며, 현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아메리칸 항공, 에어프랑스, 영국항공, 하와이안항공, 세부항공 등 좌석등급에 따라 신라면을 공급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 폴 포츠 공연 개최
세계적인 팝 오페라가수 폴 포츠(사진)가 하이원리조트에서 천상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폴포츠는 2007년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즈 갓 탤런트’의 우승을 거머쥐며 핸드폰 외판원에서 희망과 감동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스타 성악가로 하이원리조트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30일 오후 4시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콘서트에 출연한다.
이날 폴포츠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삽입곡 ‘문 리버’, ‘러브스토리’ 테마곡 등 귀에 익숙한 영화음악들로 선곡, 모두 10곡의 노래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SBS 인기 프로그램 ‘스타킹’을 통해 야식배달부에서 희망배달부로 거듭난 한국의 폴포츠 김승일씨도 출연, 하이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잊었던 꿈을 되새겨보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날 공연은 선착순 총 1500명이 입장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은 공연 종료 후 사인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입장은 2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리홈쿠첸, 베스트셀러 체험단 모집
리홈쿠첸이 베스트셀러 체험단을 모집한다.
베스트셀러 체험단에게는 ㈜리홈쿠첸의 2013년 상반기 인기가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및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체험 가능 모델은 제습기와 IH압력밥솥, 선풍기, 원액기, 와이드그릴 등 총 13종이다.
체험단 모집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이며, 리홈쿠첸의 온라인쇼핑몰 리홈쿠첸샵(www.lihom-cuchenshop.com)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리홈쿠첸샵 해당 페이지에 사용후기를 작성하는 미션이 주어지며, 체험 제품 할인 구매 혜택 이외에 리홈쿠첸샵 평생 3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리홈쿠첸은 체험단 모집 이외에도 이달 30일까지 리홈쿠첸샵에서 IH전기렌지와 홍삼중탕기 할인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