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FNF 종가집이 다음달 7일까지 정원e샵과 함께 ‘종가집 팔도 김치 대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정원e샵 기획전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종가집 팔도 김치 대전’은 지역별 특색이 담긴 김치를 최대 29%의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며, 김치 구매 고객에게는 봄철 나들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김치(200g)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김치를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서울·경기 지역 김치로 궁중 김치의 맛을 살린 포기김치, 배추보쌈김치, 열무김치를 판매하며 젓갈보다 소금으로 맛을 내어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충청도 지역 김치로는 나박김치, 총각김치를 판매한다.
김치 국물이 진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전라도 지역 김치로는 돌산갓김치를, 맵고 얼얼한 맛을 살린 경상도 지역을 대표하여 파김치를 판매한다. 또, 해산물의 감칠 맛과 칼칼한 국물 맛을 선호하는 강원도 지역은 깍두기, 소박한 맛이 특징인 황해도는 무섞박지, 젓갈대신 해산물을 이용해 넉넉한 국물을 즐기는 함경도 지역은 동치미, 간이 심심하면서도 푸짐한 평안도 지역은 백김치를 대표 김치로 판매한다.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각 지방 김치마다 재료와 담그는 법이 각양각색인 만큼, 입맛 잃기 쉬운 봄철에 고향의 맛을 느껴볼 수 있도록 이번 팔도 김치 대전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종가집은 포장김치 대표 브랜드로써 특색 있는 김치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