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게임넷은 한국게임학회와 공동 주최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Yes Game Talk:게임, 게임인 이야기'(이하 예스게임톡)가 23일 저녁 7시부터 숭실대학교 한경직 기념관에서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현직 게임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가수, 변호사 등 여러 직군의 사람들이 전하는 게임에 대한 솔직한 토크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진은 이재홍 한국게임학회장(숭실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를 비롯해 게임해설가 엄재경, 전직 프로게이머 홍진호, 아프리카 인기 BJ이자 콘텐트 크리에이터 나동현, 가수 오지은, 문화평론가 김상우, 김주복 데브캣스튜디오 부본부장, 프로그래머 이두희, 이헌욱 변호사, 라이프스타일리스트 정아름 등이다.
총 10명의 강연진이 차례로 자신이 느끼는 게임의 가치와 생각을 자유롭지만 날카로운 시각으로 이야기하며, 무거운 강연보다는 프리젠테이션으로 게임 음악, 동영상 플레이, 게임 시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업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이나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에게도 진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온게임넷은 말했다. 남윤승 온게임넷 제작팀장은 “게임에 대해 왜곡되지 않은 솔직한 모습을 전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이번 행사로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게임을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