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가 빙수를 소재로 영상을 제작해 공식 페이스북에 응모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비비고, 먹고, 놀아라(Mix, Eat and Play)’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페이스북 이벤트는 카페베네 매장을 방문해 빙수를 주문한 뒤, 이를 소재로 한 독특하고 재미있는 30초 내외의 영상을 자체 제작해 응모하는 이벤트다.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영상을 게재하고, 업로드한 게시물의 URL을 카페베네 공식 페이스북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단, 영상 업로드 시에는 반드시 해시태그 ‘#beneB-TV’를 삽입하고, 전체공개로 설정하여야 한다. 이벤트 기간은 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다.
영상을 업로드 한 선착순 100명에게 카페베네 빙수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가장 재치있는 영상을 만든 1등 1명에게 LG전자 클래식TV, 2등부터 4등까지 총 3명에게는 인스탁스미니25 카메라, 5등부터 55등까지 총 51명에게는 여름용 아이스 텀블러 ‘베네 롤리컵’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1일이다.
카페베네는 현재 총 10종(팥빙수, 딸기빙수, 커피빙수, 녹차타워빙수, 쿠키앤크림빙수, 요거베리굿빙수, 초코악마빙수, 뉴욕치즈케익빙수, 쌈바키위빙수, 카라멜팝빙수)의 빙수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15일에 출시한 여름 빙수 신메뉴 3종(뉴욕치즈케익빙수, 쌈바키위빙수, 카라멜팝빙수)은 출시 보름만에 약 30만개가 팔렸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빙수가 단순히 먹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놀면서 즐길 수 있는 소재가 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기획했다”면서 “개인 PC나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사용해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남녀노소 다양한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카페베네의 다양한 빙수와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