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최신 경영기법과 트렌드를 제공해 온 ‘프랜차이즈CEO과정’ 26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CEO 과정’은 2002년부터 진행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CEO 양성 과정으로 연세대학교 교수진 및 프랜차이즈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고의 강사진이 수준 높은 교육 시설 및 해외 워크숍을 통해 첫날 ‘프랜차이즈 개념 및 접근시각’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가능성 진단 및 사업전략 체계’, ‘프랜차이즈 가맹점 개발’ 등 선진전략 및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현재가 아닌 다가오는 미래의 경영 환경에 초점을 맞추어 모든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제너시스BBQ그룹의 윤홍근 회장, 놀부의 김준영 회장 등 유명 프랜차이즈의 CEO들를 많이 배출한 ‘프랜차이즈CEO 과정’은 무엇보다도 1300여명이 넘는 총동문의 활발한 활동 및 후원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 실시될 제26기 ‘프랜차이즈CEO과정’은 오는 8월 30일 개강하여 17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프랜차이즈사업, 제조, 유통, 외식 및 서비스업의 CEO 및 임원 또는 관련자들로 서류 전형을 통한 수강능력 심사 후 선착순으로 입학이 결정된다.
‘프랜차이즈CEO과정’ 오세조 주임교수는 “프랜차이즈는 경쟁력 있는 사업을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다”라며 “경쟁이 날로 심해지는 현재의 시장에서 본 과정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참석자들의 미래 사업 성공이 달성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제6대 연세대학교 FCEO과정 총동문회장인 정한 치어스 대표이사는 “본 교육과정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질을 좌우하는 이정표로 더 나은 사업 전개를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외식, 서비스, 도소매업종 등 다양한 분야의 프랜차이즈 CEO와 관련 종사자 동문들이 있는 총동문회의 폭넓은 인적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교류는 미래를 향한 큰 가치를 드릴 것임을 약속한다”고 자신 있게 추천했다.
이번 제26기 ‘프랜차이즈CEO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홈페이지나 연세대학교 FCEO총동문회 홈페이지 내 모집과정 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고 과정 관련 궁금한 사항은 ‘프랜차이즈CEO과정’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