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세대, ‘제1회 국제캠퍼스 행복 포럼’개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오세조 연세대학교 송도 국제캠퍼스 부총장 주관으로 청명한 가을을 맞아 ‘제1회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행복 포럼’을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자유관A에서 이번 8일 오후 1시에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주최 및 주관하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후원하며 국제캠퍼스 재학생 학부모, 초중고교 학부모, 교직원 가족,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김상준 연세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의 ‘연세 제3의 창학’이란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고 오세조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부총장의 ‘변화를 즐기자: 우리 국민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강연으로 이어진다. 특히, 오세조 부총장의 강연은 우리 국민의 문화적 특성을 공감 가는 일화를 통해 재미있게 설명한다. 잠시 휴식에 이어 서은국 연세대학교 문과 대학 교수의 ‘행복이란?’ 주제로 강연이 계속되고 권수영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부원장의 ‘리더십과 소통’에 대한 강연으로 마무리 된다.
또한, 강연 이후 참가자 대상으로 저녁만찬과 강무림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교수팀의 ‘세계 대표 가곡과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이란 주제로 특별공연이 진행되어 깊어가는 가을분위기와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정갑영 연세대학교 총장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의 빛나는 미래상을 살펴보시고 동시에 진정한 행복과 즐거움을 조금이나마 느끼실 수 있도록 본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사랑과 정성을 다하여 모시겠으니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참가자 모집을 위해 8일 오전까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글로벌교육원 홈페이지로 참가비와 함께 접수를 받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글로벌교육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소은 기자 luckyss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