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송년회 시즌이 시작됐다. 각종 모임을 통해 지인들과 정을 나누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 때, 소비자들의 보다 특별한 연말을 위해 유통업계도 지원에 나섰다.
먼저 직접 소비자들을 초청해 함께 연말파티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눈에 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10일 ‘세빛섬 컨벤션홀’에서 자연주부단 커뮤니티 회원들을 대상으로 2014년 연말파티를 진행했다. 국내 최대 소비자 커뮤니티인 청정원 자연주부단 회원 중 우수회원 200명이 이날 파티에 초청됐다. 참가자들이 주부들로 이루어진 만큼 오찬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우수 회원에 대한 시상과 스타강사 김미경의 강연, 그리고 클래지콰이 알렉스의 미니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200명의 주부들은 이 날 하루만큼은 누구의 아내, 누구의 엄마가 아닌 화려한 연말파티의 주인공으로서 마음껏 즐기는 모습이었다.
롯데주류는 오는 20일 의류 브랜드 아메리칸어패럴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 ‘아메리칸어패럴 크리스마스 파티 피쳐링 산타리타’를 개최한다. 청담동에 위치한 갤러리 라운지 ‘비하이브’에서 유명 DJ 그룹 ‘360 사운드’와 모던록 밴드 ‘밴드 혁오’가 화려한 클럽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다양한 종류의 산타리타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롯데주류는 이번 파티에 참가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50명(동반 1인, 총 100명)을 초청한다.
스파게띠아는 연말을 맞아 외로운 싱글들을 위해 솔로파티 ‘그린라이트를 켜라’를 진행한다. 오는 20일 오후 7시부터 스파게띠아 명동성당점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25세에서 35세 사이의 싱글 남, 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이태리 요리와 함께 시원한 생맥주와 달콤한 와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다양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있다. 신청방법은 참가비용 입금 후 카카오톡으로 이름과 연락처, 나이를 메시지로 보내기만 하면 완료되며, 남녀 각각 20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개인적으로 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아워홈은 오는 19일까지 홈파티 세트 ‘파티테이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메뉴를 콘셉트별로 구성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로, 연인끼리 로맨틱하게 즐기는 ‘커플 테이블’과 친구들과 신나게 먹기 좋은 ‘프렌즈 테이블’,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패밀리 테이블’로 구성됐다. 최대 32%의 큰 할인율이 적용되며 무료배송의 혜택까지 더했다. 파티테이블 세트는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샘표 폰타나는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6일 '친구들과 함께 하는 연말 홈파티 쿠킹클래스' 특강을 개최한다.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연말 모임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이탈리아 요리와 조리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쿠킹클래스는 샘표 식문화 연구소 지미원에서 진행되며, 신청자 본인을 포함한 친구 3명이 1조를 이뤄, 발사믹 소스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갈릭 또띠아 피자 등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신청은 12월 9일까지 폰타나 공! 식 페이스북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함께 하고 싶은 친구 2명을 태그하고 신청 사연을 간단히 작성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