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뉴스 정규연 기자] 유난히 밝은 2016년 새해를 맞이해 모든 여성들은 환하고 탱탱한 동안 피부를 소망한다. 그러나 갑자기 찾아온 혹독한 추위와 건조한 실내 공기, 각종 스트레스가 우리의 다짐을 무너뜨려 피부가 몸살을 앓고 있다. 피부 컨디션을 높이고 윤기 있고 탱탱한 리즈 피부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예전에는 피곤하거나 음주 다음 날에도 끄떡없던 피부가 한두 살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가 생기 없어 보이고 칙칙해 보이는 날이 늘어만 간다. 놀란 마음에 좋다는 스킨케어 제품 이것저것을 발라보지만 효과가 없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도 피부가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에 알짜배기 제품으로만 케어해 주는 것이 좋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의 워터 타입 에센스를 사용하자.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화장솜으로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을 충분히 적셔 발라 두드려주면 워터 제형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다. 좀 더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싶을 때에는 넓은 화장솜에 워터 타입 에센스를 충분히 적셔 이마와 양 볼에 붙여 5분간 두면 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페이셜 마스크'로 간편하게 케어하는 방법도 있다. '바이오 에센스 페이셜 마스크'는 바이오 에센스 1회 사용량의 7배가 함유된 집중 항산화 마스크다. 턱 선까지 간편하고 밀착력 있게 케어가 가능해 좀 더 빠르게 피부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피부를 회복 시키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을 도와주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거나 충분한 수면, 기본적인 생활 습관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이자.
♦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만드려면?
매서운 찬 바람과 건조한 대기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고 각질을 일으켜 피부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매끈하면서도 탱탱한 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주 1-2회 정도 각질 제거는 필수. 하지만 물리적으로 심한 자극을 주는 각질제거는 오히려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자극으로 각질을 관리해야 한다.
아이오페 '모이스처 필링 에센스'처럼 피부에 흡수시켜 각질을 제거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묵은 각질만 순하고 간편하게 제거 가능하다.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에센스 단계에서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를 닦아내듯 발라주면 묵은 각질과 피지까지 효과적으로 케어해 매끄럽고 윤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각질 제거 후 아이오페 '슈퍼 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 고보습, 고영양 크림을 두드리듯 충분히 발라주자. 영양 성분이 농축된 크림이 각질을 잠재워주고 피부 수분을 꽉 잡아 다음날 아침에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랑콤은 우주 생물학에서 영감을 받은 기술로 탄탄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을 75ml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은 지난 해 8월 중력을 거스르는 탄력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출시된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배우 김성령이 평소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김성령 크림으로도 불리는 제품이다.
주름 사이사이를 채워주는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여성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랑콤은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에 대한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대용량 한정판 출시 외에도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탄력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마사지 도구 레네르지 리틀 페이스 롤러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