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인정받으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분야별 9개 브랜드를 소개한다. 대기업 브랜드는 국가 경제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지만,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소상공인들의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조차 없다. 또 소비자는 어떤 기업의 제품이 좋고 나쁜지, 브랜드는 어떠한지조차 판가름할 수 없다. 이에 일간스포츠 주최,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점검하여 검증된 기업과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 대상’을 선정하여 발표한다.
본 상은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서비스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개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성장해 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과 브랜드들은 제품의 품질 및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차별화된 마케팅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기업들로 앞으로 더욱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신뢰성을 갖춘 ‘1등 브랜드’가 될 것이다. 2016년을 빛낼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를 주목하고 성원해 준다면 향후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소상공인들이 한국경제의 성장 주역으로 발돋움할 것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컴퍼니(Leading Company)로 도약하게 될 것이다. - (주)한국미디어리서치
▶KCPBA2016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브랜드 *3년연속 제품혁신부문(폴더매트) - (주)카라즈 합리적 가격의 친환경 제품으로 유아용품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카라즈(대표 나경, www.caraz.co.kr)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라는 모토를 가지고 독창적인 유통구조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ISO 9001, 유럽기준 CE인증을 획득하여 제품과 서비스가 세계수준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 되고있음을 인증받았다. 자체 R&D센터를 운영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매년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카라즈의 기술력이 집약된 힙 시트를 출시하여 유아용품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나경 대표는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마케팅으로 유아용품 1등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카라즈는 2015년부터 일본 수출을 필두로 홍콩 유아용품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 마케팅에도 힘을 기울여 현재 6개국 이상의 해외 바이어와 계약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