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원숭이 해를 맞이하는 설날이 다가왔다.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을 뒤로 하고 그 동안 떨어져 있던 친지들과 한 해동안 도와주셨던 분들을 찾아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때다. 또한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들뜬 발걸음과 양손 가득 든 선물 꾸러미가 마음을 든든하게 해 주는 때이기도 하다.
일간스포츠는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전하는 이의 정성과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은 품격있는 선물 아이템들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특히 이들 제품들은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불경기와 연말정산의 한파로 더욱 얇아진 소비자들의 지갑 사정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어, 아직 명절 선물을 고르지 못한 독자들에게 반가운 정보가 될 것이다. - 비즈팀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전하는 이의 마음을 풍성하게 담은 다양한 주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 제품 중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8천원대 부터 1만4천원대의 중저가 세트로 명절 분위기를 담은 고급스러운 포장재를 사용했다. 델몬트 병 선물세트는 1L 용량의 프리미엄 오렌지·포도·제주감귤 3본입 세트와 프리미엄 오렌지 3본입 세트, 제주감귤주스 3본입 세트 등 3종을 준비했다. 또한 1.5L페트는 전통 보석함 느낌으로 포장된 오렌지·포도·망고·토마토 4본입 세트와 고급 보자기 모양 선물상자에 담긴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 세트 2종이 있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오렌지·포도·망고·감귤 주스 제품을 180ml 소용량 병으로 구성한 델몬트 소병 12본 세트 2종도 명절 분위기가 한껏 묻어나는 포장재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982년 이후 30년 넘게 사랑을 받아온 델몬트 주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주스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백화수복 롯데주류(대표 이재혁, www.lotteliquor.com)는 2016년 설을 맞아 명절 선물용으로 72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을 선보인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의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겨 있다. 100% 국산 쌀을 저온 발효·숙성하여 청주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며 국내 청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가격이 5천원 대에서 1만원 대까지 다양하고 경제적인 제품인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차례를 지내고 마시기에 좋은 술"이라고 전했다. 700㎖, 1ℓ, 1.8ℓ의 3가지 용량으로 편의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일반 소매점 기준으로 700㎖ 5200원, 1ℓ 7000원, 1.8ℓ 11000원이다.
라네즈 설 기획세트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는 2016년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알찬 구성의 선물 세트를 기획했다. 우선 24시간 마르지 않는 풍부한 수분감으로 환절기 피부를 지켜주는 'NEW 베이직 케어 2종 세트'(사진)를 비롯, 피부 수분 보호막과 닮은 Advanced Ceramide Water가 함유된 '퍼펙트 리뉴 2종 기획세트', 녹아들 듯 부드러운 사용감이 돋보이는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_EX 기획세트' 등 품격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또한 촉촉하고 건강한 남성 피부를 위한 '라네즈옴므 액티브워터 2종 기획세트'도 인기 상품이다. 라네즈, 라네즈옴므의 설 선물세트는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명동점·이대점·코엑스몰점), 라네즈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 농협하나로마트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2월 7일까지 우리농축산물 설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농협의 대표 브랜드인 ‘뜨라네’, ‘아침마루’ 과일선물세트가 실속형(3만원대)부터 명품세트(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시세대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아름찬 버섯·농협홍삼·목우촌 햄 선물세트 및 알뜰한 소비자를 위한 1만 원대 식용유, 치약, 샴푸 등 다양한 선물세트가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를 만난다. 아울러 안전하고 신선한 우리 농산물 차례용품도 저렴하게 판매되어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의 구매편의를 높여준다. 선물 고르기가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서는 전국 농협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농촌사랑상품권'이 전국 2100여개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