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감량에 성공해 화제가 된 몸짱 개그우먼 권진영과 다운피트 EMS트레이닝은 미항공우주국(NASA) 우주인들의 체력단력 방법에서 유래했다. 몇 해전부터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통해 소개되면서 최근에는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EMS(Electronic Muscle Stimulation)를 해석하면 '전기 근육 자극'이다. 특수 제작된 EMS트레이닝 기어로 미세전류를 이용해 근육을 이루는 섬유질에 쉴 새 없이 전기자극을 보내 의지와 상관없이 근육을 단련시키는 기술이다.
EMS트레이닝의 장점은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 운동에 비해 4배에서 많게는 18배의 운동 효과를 낼 수 있어 운동 시간을 낼 수 없이 바쁜 연예인들에게 인기가 있다. 같은 이유로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는 운동법이다.
또한 무거운 덤벨 등을 들지 않아도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기에 젊은 여성들, 관절이 약한 중장년층들에게도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유행하던 EMS트레이닝이 최근에는 홈EMS트레이닝 기어의 보급으로 각 가정으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미 호날두 식스패드, 장수원 스포패드 등의 브랜드가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보급되고 있으며 국내 제품으로는 통증관련 의료기기 특허를 획득한 '이미경 건강과학연구소'의 '다운피트' 제품이 국산 가정용 EMS 트레이닝 기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특히 이번 새롭게 출시된 '다운피트 전신케어' 모델의 경우 슬림한 복근을 위한 복근패치는 물론 팔/다리 부위별 직접 관리가 가능한 소형패치 4매까지 포함되어 있어 원하는 부위의 집중 관리가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ownfit.net)를 참조하거나 대리점 창업 및 제품상담 전화(1670-6368)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