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최민호가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뉴 노멀'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취재진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뉴 노멀'은 공포가 일상이 돼버린 새로운 시대에 도착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로 오는 11월 8일 개봉.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3.10.27/
그룹 샤이니 멤버 겸 배우 최민호가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무대에 오른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최민호는 최근 재연을 앞두고 있는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출연을 확정 짓고 첫 연습을 앞두고 있다.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오마주해 재해석한 코미디 극이다. 연극 분장실에서 주인공들을 대신해 무대에 오르길 한없이 기다리는 언더스터디(대역 배우) 에스터와 밸의 모습을 그린다. 최민호는 지난해 초연에 이어 이번 재연에 밸 역을 다시 맡는다.
최민호의 이번 연극은 의미가 깊다. 지난해 9월 초연 당시 에스터 역을 맡은 배우 이순재와 페어로 호흡을 맞췄으나 당시 이순재가 건강 악화로 중도 하차하면서 최민호 역시 남은 공연을 마무리 짓지 못했다. 이번 재연은 초연을 완주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랠 무대인 만큼 최민호 역시 열정을 다해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2008년 그룹 샤이니로 데뷔한 최민호는 가수 활동을 비롯해 드라마, 연극 등 연기자로도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메디컬 탑팀’, ‘화랑’, ‘더 패뷸러스’, ‘가족 X멜로’ 등에 출연했고, 연극 무대에 데뷔한 후 올해 4월에는 연극 ‘랑데부’에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5월 샤이니 데뷔 17주년을 맞아 발매한 싱글 '포에트‘를 발매, 아이돌서도 꾸준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굳건한 존재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