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앤박은 박태윤과 손대식이 이끄는 뷰티 브랜드다. 유아인, 전지현, 강동원 이정재, 고현정, 등 우리나라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두 아티스트 손을 거쳤다. 최근 TV 프로그램 '겟잇 뷰티',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대중까지 인지도를 뻗쳤다. 실력 있는 메이크업은 물론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센스있는 유머 감각으로 웃음까지 선사한다. 다양한 재주를 가진 두 아티스트의 브랜드 손앤박이 궁금해졌다.
♦ 최고의 팀웍 보여주는 브랜드
사진제공=손앤박 사진제공=손앤박
손대식과 박태윤은 고교시절부터 오랜 친구이자 선의의 라이벌로 국내 최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손꼽힌다. 수 년간 현장 경험으로 다져진 두 아티스트의 정교한 피부 표현, 천재적인 컬러 감각 등 장점을 살려 2011년 뷰티 브랜드 손앤박을 론칭했다.
♦ 손앤박 브랜드 슬로건 'SIMPLY PERFECT'
사진제공=손앤박 사진제공=손앤박
아티스트 손을 형상화한 심볼 마크는 손앤박 제품으로 누구나 손쉽게 전문 아티스트 손을 거친 듯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손앤박의 브랜드 슬로건 'SIMPLY PERFECT'는 아름다워지는데 복잡하고 어려운, 필요 이상의 노력은 스마트 하지 않다라는 모토로 간단하지만 완벽하게 자신을 결점을 커버하고 매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했다. 또한 수 년간의 현장 경험과 두 아티스트의 노하우,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유행을 쫓는 제품이 아닌 한발 앞선 트렌드를 제시한다.
♦ 두 아티스트의 애착템 '뷰티 워터'
손앤박 `뷰티 워터` 손앤박 '뷰티 워터'
손앤박은 성공적인 메이크업을 위해 여배우, 모델이 스튜디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피부를 완벽하게 깨끗한 상태로 되돌려놓는 작업 후 메이크업을 시작했다. 미처 닦이지 않은 각질, 노폐물을 제거하고, 다음 단계 메이크업이 쉽게 이루어지도록 토닝 작업과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 어떤 제품도 이런 과정을 한 번에 가능케 해주는 제품이 없었기에 최고의 성분만을 골라 이전에는 볼 수 없던 '뷰티 워터'가 탄생했다.
두 아티스트가 가장 애착하는 제품으로 아침에 토너로 닦아내는 것으로 세안을 대신하는 그들의 실제 뷰티 루틴을 접목해 만든 제품이다. 수분 공급과 각질 제거까지 동시에 가능한 클렌징 토너로 타 브랜드에는 없는 손앤박만의 카테고리다.
손앤박 '어반 플라워 키트'는 봄에 어울리는 플라워 컬러 6가지를 담아 우아하고 세련된 눈매로 연출해주는 아이 메이크업 키트다. 내장된 브러시로 아이 섀도, 블러셔, 아이라이너까지 활용도 높은 제품으로 또렷하고 생기 넘치는 눈매를 선사한다.
손앤박 '에어 틴트 립 큐브' 1가지 제품으로 2가지 텍스처를 즐길 수 있는 립 제품이다. 컬러감이 풍부한 크리미 텍스처가 입술에 가볍게 펴 발리며 총 14가지 컬러로 구성돼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손앤박 '립 크레용'은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풍부한 컬러감이 입술에 밀착되는 립 컬러 제품이다. 촉촉함을 머금은 컬러부터 매트하면서도 비비드한 컬러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 손앤박, 앞으로의 계획은?
사진제공=손앤박 사진제공=손앤박
론칭 이후, 온라인 쇼핑몰과 국내 홈쇼핑에서 수많은 매진 사례를 기록한 손앤박은 3년에 걸친 상품개발과 소비자 조사과정을 거쳐 2014년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유통에 시동을 건 것이다. 그리고 현재 K-뷰티의 중심에서 글로벌 아티스트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국내 면세점 오픈으로 한류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고 샬롯 조가 창립한 미국 내 K 뷰티 온라인몰 소코글램에서 2015년 8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홍콩 카오룽, 몽콕 등에 위치한 쇼핑의 핫 플레이스 매장 3곳과 침사추이, 마카오등에 위치한 매장 4곳에 입점됬다. 앞으로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전역에 진출해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