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이 체내에 침투해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조용한 살인자’ 미세먼지. 전국 미세먼지의 농도가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면서 이에 대한 대중들의 걱정 또한 늘고 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체내에 흡수될 경우 감기나 기관지염,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날씨에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미세먼지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빼놓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는 충분한 수분 섭취다. 물을 다량 마시면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를 체외로 배출시킬 수 있으므로 물을 하루에 2L 이상 충분히 마셔야 한다.
하지만 물을 집에서 직접 끓여먹는 이들이라면 2L 이상의 물을 매일 끓이는 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럴 땐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피코그램의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는 물을 저장하는 저수조를 없애 세균 번식과 오염 물질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했다. 특히 최첨단 필터를 사용,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중금속 유해물질을 99.9% 제거해주는 효과까지 더했다.
정수기를 설치했을 때 가장 번거로운 부분 중 하나로 꼽히는 필터 교체 부분에 있어서도 간편함을 높였다. 대부분의 정수기는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를 교체해야 하지만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는 기사 방문 없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자가 교체형 필터를 사용한다.
또한 정수기 설치 후 4개월마다 필터 교체 알람 문자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정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할 수 있게 했다.
사이즈 면에서도 효율성을 강화했다. 115mm의 사이즈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주방이 좁은 집에서도 부담 없이 정수기를 설치할 수 있다. 렌탈 형태 대신 합리적인 가격대의 일시불로 결제가 가능해 바로 소유가 가능한 것도 특징.
피코그램 관계자는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는 3필터 6단계 정수 시스템을 통해 세균 걱정 없이 건강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될 수 있도록 했다”며, “전국 이마트 매장을 방문하면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