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능력 향상과 국제화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국제학교는 해외 학제를 그대로 옮겨와 운영하며, 해외 현지식 교육을 실시한다.
학력 인증이 비교적 간편해 국내 학생들의 해외 유수 대학으로의 진학 및 적응이 용이한데다, 반대로 해외에서 오랜 기간 체류하다가 국내로 귀국한 학생들의 교육과 적응을 돕기 위한 대안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러나 국제학교 입학 자체도 쉬운 일이 아니어서, 사교육시장에서는 해외 진학 및 국제학교 입시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현지식 교육과정이 마련되고 있는 실정이다.
㈜글로링크에듀케이션(이하 글로링크)이 운영하는 ESL 프라임 과정 역시 이러한 현지식 교육과정의 일환이다. 국제화된 영어교육을 지향하는 글로링크는 북미에서 직접 진행하는 ESL레벨과 동등한 수준의 교육을 통해 정통 현지식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글로링크는 북미 현직교사들을 통한 학사관리 연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북미 현지에서 사용되는 교재를 채택하고 있으며, 수준별과정 또한 북미권의 1~9학년제에 연동해 맞춤형으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각각의 교육과정에 있어서도 현지에서처럼 구체적인 말하기 훈련과 반복적인 영작 학습을 주요 골자로 한다는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글로링크의 ESL 프라임 과정은 주요 영어권 국가 140여개 교육기관과 학력인정 협약 시스템을 맺고 있으며, 미국의 명문대 하와이주립대와도 입학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며 "또한 영국 캠브리지 국제공인 영어평가를 통해 영어인증서 취득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최근 ESL프라임 과정에 대한 무상가맹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무상가맹 혜택은 지역마다 선착순으로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글로링크 어학원, 글로링크 인터내셔널, 글로링크 엔글로 등의 가맹을 두고 있는 글로링크는 현재 서울, 경기권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약 30여개의 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김준정기자 kimj@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