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왔다. 야구장은 연인과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는 나들이 장소로 인기다. 하지만 미세먼지, 자외선, 모래바람 속에서 열띤 응원을 펼치다 보면 피부는 혹사 당하기 쉽다. 야구장 가기 전 피부 걱정 없이 야구를 즐기기 위한 뷰티템을 소개한다.
1. 그램 '더블케미 반반팩' 2. 랑콤 '쥬시 쉐이커 칵테일 립 틴트 오일' 3. LG생활건강 'CNP 퍼펙트 베리어 세라 클렌저' 4.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 SPF50+/PA+++' 5.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에센스 미스트' 6. 쏘내추럴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픽서'
♦ 야구장 가기 전 '자외선' 차단에 집중장시간 야외에서 머물게 되는 야구 경기 특성상 자외선은 피할 수 없다. 특히 주말 경기는 자외선이 강한 오후부터 시작되기에 SPF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챙기는 것이 좋다. 또한 열정적으로 응원에 몰입하기 위해,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픽서는 필수.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 SPF50+/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도심 속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3중 기능성 데일리 선케어 제품이다.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수상 식물인 워터 히아신스 추출물을 함유했다. 미세 먼지를 비롯한 유해 요소의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킨다. 또한 고급스러운 색감으로 피부톤을 균일하게 보정해준다.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시켜주어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쏘내추럴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픽서'는 메이크업 전, 후 피부에 완벽 밀착되어 방금 화장 한 듯 하루 종일 완벽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주는 화장발 고정 픽서다. 메이크업 전 사용 시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 주며, 메이크업 후 사용 시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고정력을 높여준다. 고운 안개분사 방식으로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생기를 부여해 주는 동시에 피부 속까지 쫀쫀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24시간 뭉침 없이 화사한 메이크업 고정을 도와준다.
♦ 야구장에서 건조함 막아주기건조하고 강한 바람이 부는 야구장. 피부 당김을 예방하기 위해 고수분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또한 생기있는 분위기 연출을 위해 틴트를 틈틈히 발라 자연스럽게 입술에 포인트를 줄 것.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에센스 미스트'는 비오템 아쿠아수르스만의 두 가지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은 에센스 미스트로 수분크림을 바른 듯 피부 깊숙이 촉촉함을 전한다. '라이프 플랑크톤™'과 차세대 보습 성분 '마노스'를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하며, 글리세린이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수분감을 더욱 오래 유지해준다. 마이크로 수분 입자가 피부에 편안하게 흡수되며 메이크업 한 얼굴 위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의 에센스 성분을 함유해 수분 보충은 물론, 뿌릴수록 환하고 어려보이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랑콤 '쥬시 쉐이커 칵테일 립 틴트 오일'은 컬러층과 오일층이 분리되어 있어, 아래 위로 흔들어 사용하는 립제품으로 생동감 넘치는 발색과 글로시한 입술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항산화 효과와 피부 보호 효과가 있는 크랜베리 오일과 피치커넬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머스크로즈 오일 등이 들어 있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빛나는 입술로 가꿔준다. 오일 성분이 포함되어 있음에도 끈적임 없이 새틴처럼 부드럽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 야구장 다녀온 후 깔끔한 클렌징미세먼지와 모래바람으로 더러워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 노화의 주범이 되므로 꼼꼼한 클렌징과 스폐셜케어는 필수다.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약산성 클렌저로 부드럽게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저자극 마스크팩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들뜬 각질을 깨끗하게 정리해 줄 것.
LG생활건강 'CNP 퍼펙트 베리어 세라 클렌저'는 약산성 버블로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 함유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약산성 클렌저다. 건강한 피부의 상징인 pH5.5와 동일한 약산성 제품이다. 특히 풍성한 거품이 메이크업과 피부 잔여물 등을 말끔하게 지워준다. 석류추출물과 무화과, 더덕, 레몬밤잎 추출물 등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램 더블케미 반반팩'은 각질과 모공 고민을 한번에 완벽하게 해결해주는 모공팩과 수분팩이 반반 담긴 워시오프팩이다. 싱그러운 그린 찻잎과 수분/영양 가득한 옐로우 열매를 그대로 갈아 넣은 핸드메이드 제형으로 그린컬러의 모공팩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옐로우컬러 수분팩이 들뜬 각질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하여 반반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PEG, 향료 등 피부 유해가능 성분을 최소화하여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정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