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은 24일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연예대상' 은 1회 시청률 10.1%(닐슨 코리아 전국기준), 2회 12.8%를 기록했다. 대상이 발표되는 2회가 1회보다 2.7% 포인트 올랐다.
김종민은 지난 2007년부터 '1박2일'에 출연한 원년멤버로, 9년까지 '1박2일'의 터줏대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김종민은 수상 후 "내가 후보로 올라오는 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다. 내 능력에 비해서 너무 과분하다. 9년 동안 너무 많은 일이 있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유)재석이 형이 예능으로 끌어주고 (강)호동이 형이 도와줬다. 또 차태현 형이 여기까지 만들어 준 것 같다"라며 "힘들었을 때 도와준 나영석 PD님을 비롯해 시즌이 힘들때마다 도와준 분들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김종민은 "시즌3 들어올 때 안 좋게 들어왔는데 여기까지 들어왔다는 것이 안 믿긴다. 멤버들 너무 고맙고, 이 자리에 없지만 준영이도 너무 보고싶다"라고 전했다.
김종민이 출연한 '1박2일'은 4관왕을 차지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작가상, 최고의 프로그램상, 대상 등을 받으며 KBS 최고의 예능임을 각인시켰다.
이미현 기자 lee.mihyun@joins.com
다음은 수상 목록
▶코미디 부문 신인상 홍현호 김승혜 ▶토크쇼 부문 신인상 최태준 엄현경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윤시윤 민효린 ▶라디오 DJ상 박명수 ▶작가상 '개그콘서트' 윤기영 작가, '1박2일' 정선영 작가, '언니들의 슬램덩크' 지현숙 작가 ▶베스트 팀워크 해피투게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남궁민 ▶인기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 커플상 이광수 정소민 ▶최우수 아이디어상 '개콘-세젤예' ▶코미디 부문 우수상 송영길 이현정 ▶토크쇼 부문 우수상 전현무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이범수 기태영 ▶프로듀서 특별상 박진영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 유민상 이수지 ▶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정재형 김숙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이동국 라미란 ▶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2일' ▶대상 김종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