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카리스티아(이하 'UCR')는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주연의 웹드라마 '행복한 인질'(연출 및 극본 권남기)이 월드 와이드 조건의 해외 배급 계약을 체결해 전세계 팬들을 만난다. 홍콩의 미디어퀴즈와 아시아, 남미, 미주에 월드 와이드 계약을 맺었으며 김동준 외에도 최덕문, 정은찬, 이우민, 이달형, 곽민석, 양창완, 최대성, 이수련 등 막강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했다.
홍콩의 미디어퀴즈는 한해에 약 1800시간의 중국, 대만, 홍콩의 드라마, 영화를 해외에 배급하고 있고, '무미랑전기', '아이생소목', '삼삼래료', 및 소녀시대 윤아 출연의 화제작 '무신 조자룡' 등 많은 드라마를 세계 곳곳에 배급한 회사다.
'Most Valuable Service Awards in HONG KONG 2015', 'The Enterprising Hong Kong Award'에서 'Export Excellence Award'를 수상하기도 한, 홍콩의 세계 배급 회사다.
UCR의 한상필 대표는 "작년 한한령으로 인해 중국의 한류 제재로 한국 드라마 시장의 위축으로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그로인해 새로은 시장 및 새로운 파트너들을 모색하여 첫 결실을 맺었다. 한한령이 풀리기를 바라지만, 중국에 집중되어 있는 시장 구조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희와 같은 다른 콘텐트 관련 중소기업들이 이번을 계기로 충분히 세계 다른 시장에 도전할 수 있음을 알리고 싶다. 한국 콘텐트는 그만한 큰 힘이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사전제작된 웹드라마 '행복한 인질'은 10분, 12부 버전과 100분 영화 버전으로 공개되며, 해외배급에 맞추어 국내에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