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사람들의 일상생활 또한 변화하고 있다.집 근처 산책을 포기하는 이들이 많고,외출시에는 마스크가 필수품이 됐다.뷰티 시장에는 자외선뿐 아니라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안티폴루션 차단 제품이 출시됐으며,오염물질 제거를 위한얼굴 세안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닦아내기 위해서는 똑똑한 세안제 선택이 필요하다.특히 폼클렌저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본인의 피부 타입을 고려해야 한다.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인지, 민감한 편인지,여드름이 자주 나는 트러블 피부인지 등 여러가지요소를 고려해 피부 컨디션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용주의 코스메틱을 표방하는 브랜드 1960NY의 ‘1960NY 휘핑 클렌저’는 피부 당김과 건조함이 심한 건성 피부에 추천하는제품이다.이 제품은 스위스 알프스 산맥에서 자생하는 각종 허브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과 건조함을 최소화하고 촉촉한 세안이 가능하도록 만든 세안제다. 쫀쫀하고 풍성한 생크림 거품이 부드럽게 각질을 잠재워주고 세안 직후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RS 폼'은 중성, 복합성 피부를 위한 마일드한 보습 폼클렌저이다.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모공과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품 성분, 미세먼지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준다.식물 성분의 효과적 배합으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관리해주며 외부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마돈나 백합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부드러운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전용 폼클렌저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여드름 의약외품 이다.풍부한 거품이 여드름 피부 및 민감한 피부에 부드럽게 클렌징하여 노폐물을 제거해주며,제품에 함유된 살리실산 성분이 피부각질과 과잉 피지를 제거해 깨끗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여기에 코코넛에서 유래한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순하게 딥클렌징할 수 있어 여드름 피부나 민감한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남자전용 폼클렌저인'RS 폼 포 맨'은 이중 세안을 하지 않는 남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하나만으로도 피지 및 각질은 물론 BB크림과 선크림 등 각종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한번에 씻어낼 수 있는 멀티 타입 폼클렌저다.또한, 피부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피부 진정에 도움되는 매실, 모과, 유자 등 자연 추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소량의 물에도 거품이 풍부하게 생겨 쉐이빙 폼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한편, TS 브랜드는 8년 연속으로 랭키닷컴에서 기능성 화장품 1위 브랜드로,서울시 소비자 만족도 1위 화장품 쇼핑몰로 선정된 바 있다. 포브스가 진행하는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도 수상한 브랜드다. 이정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