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취업난 속에서 ‘경쟁률은 높아지고 채용은 줄었다’고 느끼는 구직자가 많아지는 가운데, 2017년 상반기 항공 승무원 채용은 작년 같은 기간에 대비해서 오히려 늘어난 상황이다(ANC승무원학원 홈페이지 승무원채용 기준).
각 항공사의 중반기, 하반기 채용 계획에 따르면 하반기에도 승무원 채용은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전체 2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 아시아나항공에서 대규모 승무원채용에 나선 것은 항공기 도입에 따른 인력 수요 증가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신형항공기 A350 4대를 들여올 예정이라고 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중반기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 중이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7월 26일까지 실무면접을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현재 중반기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 7월 23일(일)까지가 지원서 제출 기간이다. 이스타항공은 하반기에도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에어부산도 10~11월에 승무원을 채용할 예정이고, 올해 총 6대의 항공기를 도입하는 제주항공은 상반기에 채용한 140명을 포함해 올해 전체 300명의 객실승무원을 뽑을 예정으로 하반기에도 승무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보유대수를 20대로 늘리고, 2020년부터 2025년까지 대형기 10대를 도입해 북미, 유럽지역으로 노선을 확장할 계획이며, 8~9월에 승무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하반기 승무원 채용 전망이 이처럼 밝은 가운데, 여름방학기간을 활용해서 하반기 승무원 채용에 대비해 본격적인 면접준비를 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이 많다고 ANC 스튜어디스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방학기간을 활용해 승무원 면접 준비를 끝내고자 하는 대학생, 지방 거주자 등의 지망생들을 위해 여름방학특강반을 개설하여 방학기간 내에 모든 면접 준비 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운영 중이라고 한다.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이 2017년에는 한번도 진행되지 않았는데, 대한항공에서는 차세대항공기 B787-9를 2019년까지 순차적으로 총 10대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채용에 대해 승무원 준비생들의 기대가 큰 상황이다.
ANC 승무원학원의 채용대행으로 승무원을 선발하는 항공사의 경우 서류전형부터 1차 또는 2차 면접에 이르기까지 면접 전형을 ANC 스튜어디스학원에서 진행하게 된다고 한다.
ANC 승무원학원에서 배출해낸 합격 현황을 살펴보면 중동항공 1,2기 채용을 통해서 80여명 가량의 합격생을 배출하였고, 지난 에어마카오항공 승무원 채용에서 29명 합격생, 베트남항공 승무원 채용에서 29명 합격생, 팬퍼시픽항공 8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바가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개원 28주년의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교대점, 홍대점, 부평점, 부산점에 이어 ANC 승무원학원 대전점을 오픈하였는데, ANC 승무원학원 대전점은 대전, 충청도, 세종시 등 인근 지역 학생들의 편의성은 높이면서 28년 전통의 ANC 승무원학원의 교육 노하우, 수준 높은 커리큘럼, 오랜 경력의 강사진, 항공사 연계를 통한 취업지원 등의 시스템을 본사와 동일하게 운영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ANC 승무원학원 대표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강남승무원학원, 홍대승무원학원, 인천승무원학원, 대전승무원학원 각각의 홈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다.
ANC승무원학원 교대점 · 홍대점 · 부평점 · 대전점 · 부산점을 방문하면 2017년 하반기 승무원 채용전망, 승무원자격조건,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전망, 아시아나항공 실무면접, 임원면접, 인적성검사, 영어구술테스트,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면접정보, 승무원학원수강료, 이미지체크, 여름방학특강, 내가 갈 수 있는 항공사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정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