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는 최근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의 국회 통과를 응원하는 릴레이 캠페인 '소방관 GO 챌린지'에 동참했다. 배우 한지민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18일 김혜수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SNS엔 김혜수가 '소방관 GO 챌린지' 캠페인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혜수는 "화재현장은 물론이고 산악사고나 정말 많은 사고 현장에서 가장 많은 활동을 해주시는 분들이 소방관 여러분"이라며 "그런데 이분들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의 열악산 상황과 비합리적인 처우를 받고 일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바로 이런 문제점을 바로잡기 위해 마련된 것이 작년 7월 더불어민주장 이재정 의원이 발의한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이라고 한다. 주요 골지는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뉘어 있는 소방 공무원을 국가직으로 일원화시키는 것"이라며 "이렇게 힘든 환경 우리가 상상하기 힘든 환경에서 일하시는 소방공무원의 처우가 반드시 개선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소방관 여러분들 파이팅입니다"라고 외치며 소화기 분말을 상징하는 밀가루를 뒤집어썼다.
김혜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박보검을 추천했다. 김혜수는 "착하고 정의로운 박보검씨 동참하고 싶으실 것이라 생각한다"고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