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벅스 VIP 회원을 대상으로 신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벅스는 4개월 이상 자동결제를 유지한 회원에게 VIP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이들에게 별도 온라인 공간 ‘벅스 VIP 라운지’에서 스타벅스ㆍ커피빈ㆍ투썸플레이스 등 인기 브랜드 커피 20% 상시 할인, 음향기기 및 생활가전 최저가 판매, 매월 고음질 FLAC 음원 5곡 무료 다운로드 등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
여기에 벅스는 3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하는 신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와 제휴를 맺고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선착순 5만명에게 선물한다. 벅스 VIP 회원은 ‘벅스 VIP 라운지’에서 해당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전국 달콤커피 매장에 방문해 모바일 앱 테이블오더 주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종합출판사 북이십일과 공동으로 ‘2018년도 책과 함께’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일과 26일 벅스 VIP 회원 각 20명을 추첨, 북이십일의 신간 ‘7일 공부법’과 베스트셀러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벅스에서 발간하는 ‘스트림’도 선물한다. 28일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트림’ 1호를 전달하며, 계속해서 3월 25일까지 2주 간격으로 ‘스트림’ 2~5호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트림’은 벅스가 ‘대한민국 음악 백과사전’을 지향하며 만든 음악 전문 매거진으로, 책 한 권에 하나의 주제만을 선정해 관련 콘텐트를 다양한 관점에서 심도 있게 다룬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