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 해 동안에도 청년들의 구직난은 지속되었지만, 지속적인 취업난 속에서도 국내외 항공사의 승무원 채용은 계속 진행되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플라이양양, 에어부산, 에어포항 등 국내항공사의 승무원 채용이 작년 한 해 동안 최소 1회~ 2회 가량 진행되었다.
또한 많은 외국항공사에서도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했다. 2017년 외국항공사의 승무원 채용 현황을 살펴보면 필리핀항공, 팬퍼시픽항공, 와타니아항공, 중동항공, 중국동방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싱가포르항공, 홍콩익스프레스 등에서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하였으며 최소 2명~60명 이상의 채용이 이루어졌다.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그 중에서 필리핀항공, 중동항공, 와타니아항공, 팬퍼시팍항공의 승무원 채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ANC 스튜어디스학원의 채용대행으로 진행된 승무원 채용에서 중동항공 1기, 2기에서 총 100명 합격, 와타니아항공 30명 합격, 필리핀항공 2명 합격, 팬퍼시픽항공에서 5명이 최종 합격하였다고 한다.
개원 29주년을 맞은 ANC 승무원학원은 지난 20여년간 항공사의 승무원, 지상직 채용 대행을 이끌어냈는데, 중동항공사, 일본 피치항공사, 스쿳항공, 녹스쿳항공, 타이거항공, 와타니아항공, 팬퍼시픽항공 등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하지 않던 외국항공사의 한국인 승무원 1기 채용을 이끌어내었다고 밝혔다.
중요한 것은 이들 항공사에서 1기 한국인 승무원 채용으로 그치지 않고 2기, 3기 등 지속적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ANC 승무원학원의 채용 대행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1991년 루프트한자 승무원 채용을 시작으로 지난 20여년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외국항공사채용을 진행해왔다고 한다.
1998년 외환위기로 국내항공사의 승무원 채용이 급격히 줄어들었을 때에도 중동에 있는 항공사를 직접 방문해 한국인 승무원들의 우수성을 알려 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등에 많은 인원의 승무원을 해외취업 시키는 등 항공사 취업의 새로운 루트를 열었다고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지난 에어마카오항공 승무원 채용에서는 29명 ANC 출신 합격생 배출, 베트남항공 승무원 채용에서 29명 ANC 출신 합격생 배출, 팬퍼시픽항공 8명 ANC 출신 합격생 배출, 중동항공사 1기 한국인 승무원 채용에서 ANC 출신 35명, 2기 채용에서는 ANC 출신 50여명, 와타니아항공 채용에서는 27명의 ANC 출신 합격생, 팬퍼시팍항공에서는 5명의 ANC 출신 최종 합격생을 배출하였다고 한다.
ANC 스튜어디스학원 출신 합격자들의 사진, 기념촬영 사진, 합격 후기와 비행 생활 등 구체적인 내용은 ANC 승무원학원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29년간의 승무원 경험으로 보면 국내항공사 및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에 있어서 단기간(1~2개월)을 준비해서 면접에 임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 채용에 임박해서 면접 준비를 하기 보다는 꾸준한 준비과정을 통해서 미리 준비된 학생이 합격할 확률이 높다”고 조언했다. "2018년 상반기 승무원 채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 이번 상반기에는 멋진 승무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