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가전업체들이 무선청소기 신형 모델을 잇따라 선보이며 구매를 고려 중인 예비 신혼부부들을 공략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이 2018년형 무선청소기 ‘뉴 에르고라피도’를 출시했다.
뉴 에르고라피도는 지난 2004년 이후 전세계에서 130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린 무선청소기 에르고라피도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뉴 에르고라피도는 뛰어난 미세먼지 제거력을 자랑한다. 4단계 여과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를 99.99% 제거한다. 우선, 강력한 원심력으로 큰 먼지와 공기를 분리하면 외부 필터망이 작은 먼지를 여과한다.
그리고 고성능 알러지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여과하고 배기 필터는 깨끗한 공기만 배출한다. 이 과정들을 거쳐 눈에 보이지 않는 PM 1.5(지름 1.5㎛ 이하의 먼지, 1㎛는 1천분의 1㎜)의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걸러낸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뉴 에르고라피도는 ‘베드 프로’와 ‘펫 프로’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라인업으로 집안 곳곳의 알러지 유발물질이나 털을 제거한다.
‘뉴 에르고라피도 베드 프로’는 침구 속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침구류 청소 전용 노즐을 포함한 제품이다. 이 모델은 청소기 본체의 메인 모터와 베드 프로 노즐부에 장착된 추가 모터, 그리고 빗살형의 강모 브러시를 이용하여 침구 속 먼지를 강력하게 흡입해 제거한다. 또한 베드프로 노즐에 장착된 278nm(나노미터) 파장의 UVC 자외선 램프가 침구 표면에 직접 작용하여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를 돕는다.
‘뉴 에르고라피도 펫 프로’는 반려동물과 사는 ‘펫 팸(Pet Family)’을 위해서 침구류 속 반려동물의 털까지 깨끗이 빨아 들인다.
특히, 배터리와 모터가 아래쪽에 장착돼 있는 저중심 설계에다 180도 부드러운 핸들링도 갖춰 소비자 손목에 전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해 한결 가볍고 쉬운 청소가 가능하다.
실제로 일렉트로룩스가 가정용 청소기 성능평가 표준(IEC 60312-1)에 근거해 실험(손잡이 중앙부 측정 기준)한 결과 저중심 뉴 에르고라피도는 상중심 청소기와 비교해 손목에 가해지는 하중이 3분의1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문상영 대표는 “뉴 에르고라피도는 강력한 흡입력과 탁월한 미세먼지 제거력, 맞춤형 노즐 그리고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을 갖춘 일렉트로룩스의 야심작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에게도 안성맞춤”이라며 “뉴 에르고라피도를 통해 기업 사명인 ‘더 나은 삶을 설계합니다(Shape living for the better)’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