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11~12일 서울 중구 '정동야행'에서 '덕수궁 고궁음악회'를 개최한다. 정동야행은 서울 중구청에서 주최하는 문화 축제다. 정동 일대의 근대 역사 문화시설을 오후 10시까지 개방하고 곳곳에서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에서 전통과 현대 문화를 아우를 수 있는 퓨전콘서트 '덕수궁 고궁음악회'를 준비했다. 11일에는 국악 소녀 송소희와 가수 정동하&천단비가, 12일에는 가수 신효범과 '두번째달'이 공연에 나선다.
편의점 CU, 9일부터 카카오페이 결제 도입
편의점 CU(씨유)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 카카오페이는 가입자 수만 2000만 명에 이르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한 간편결제서비스다. CU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려면 상품 결제 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뒤 '더보기' 화면에서 '매장 결제' 메뉴를 선택해 생성된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결제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결제 내역이 발송되고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된다. CU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카카오머니로 5000원 이상 결제하면 '500원 즉시 할인 혜택(ID당 4회)'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대한하키협회에 후원금 2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사단법인 대한하키협회에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남녀 하키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전달식에는 김도진 기업은행장과 강동훈 대한하키협회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