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온이 운영하는 자격증 취득 사이트 와우패스(대표 임재환)가 ‘와우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의 신규과정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와우내일배움카드는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수강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정규직(45세 이상), 비정규직, 기타 이직예정자나 육아휴직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정부지원금 100%를 국비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고용보험에 가입 중인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카드를 신청/발급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1년간 200만원(5년간 300만원) 한도 내로 수강료를 지원한다.
신규 오픈과정인 ‘사회복지사 1급’,‘직업상담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공무원 임용 및 취업에유리하며 특히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외국인, 재외동포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으로 해외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자격이다.
신규 오픈 강의를 포함한 전산회계, 무역, OA 등 와우내일배움카드 각 과정의 18기 수강신청 기간은 오는 7월 11일(수)까지이며, 1개월 과정의 경우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2개월 과정의 경우 7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18기 이후로도 계속해서 기수가 오픈이 되고 있으므로 언제든지 와우내일배움카드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신규과정 오픈과 더불어“8월 초 수강 후기 메뉴가 오픈되는데,와우내일배움 카드수료 후 수강후기를 남기면 일부 인원에 한하여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