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수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RE:SU - 다시’를 발매한다. 2012년 7월 발매한 데뷔 11주년 기념 앨범 ‘The Queen’ 이후 하리수가 6년 만에 새롭게 공개하는 신보로, 하리수라는 이름을 적용해 ‘RE:SU -다시’라는 앨범명을 정했다.
특히 지난해 6월 미키정과 결혼 10년 만에 협의 이혼한 하리수의 홀로서기 행보로 눈길을 끈다. 당시 하리수는 이혼한 진짜 이유에 대해 "서로에게 서운함과 미안함이 쌓였다. 살면서 이혼할 줄 몰랐을 정도로 너무 사이가 좋았다. 지난 세월 나의 안식처가 되었던 유일한 사람이었다"면서 "하지만 미키정이 사업을 하게 되면서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 보게 되면서 서운함이 쌓였고, 남편은 미안함이 쌓였다"고 고백했다.
이혼의 아픔을 뒤로하고 하리수는 본업으로 복귀한다. 이번 싱글엔 타이틀곡 ‘메이크 유어 라이프(Make Your Life)’와 수록곡 ‘블라블라’ 총 2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신예 작곡가 성유빈이 작곡한 ‘메이크 유어 라이프(Make Your Life)’는 록 사운드와 신디사이저 악기들의 조화로 이뤄진 신디 록 장르의 곡으로, 여름과 잘 어울리는 경쾌한 멜로디와 하리수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인다.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티며 살아가는 젊은 세대에게 파이팅을 외치는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하리수는 “저처럼 어렵고 힘든 삶을 겪었던 사람도 꿋꿋이 버티며 살아가고 있으니 우리 청춘들도 힘내서 파이팅하면 좋은 일들이 생길 거라는 취지를 담아봤다”며 “저 역시 많은 분들에게 좀 더 친근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다가갈 테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