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우수 콘텐츠를 발굴, 이를 포상하기 위해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자(작)를 다음달 13일까지 추천 받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웹·모바일·OTT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화제 작품을 비롯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및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작품 시상 분야는 웹·모바일·OTT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예능 ▲다큐·교양 등 3개 부문으로 대상작 1편에는 상금 1000만 원, 부문별 우수상 3편에는 각각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 또한 특별상으로 선정된 미디어사업자와 크리에이터 각 1명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후보자(작) 추천은 개인·단체·본인·타인 등 제한 없이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2018Newcon@gmail.com)로 접수 가능하다. 작품성·대중성·사업·창작역량 등 다각도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수상자(작)을 선정해 오는 9월 열리는 BCWW NewCon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 내용 및 수상 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시상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주역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영상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포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보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