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성공적인 블록체인 응용 방안을 논의하는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BPS)’이 지난 7월 22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렸다.
Chaineer와 BABI Finance가 개최한 이번 BPS 행사에는 싱가포르, 한국, 일본 출신의 관리감독관과 기업 리더 등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계 유명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논의와 비전을 나누었다.
이 가운데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현황에 대해 연설한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는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계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독점 및 인센티브 조치가 시급하고, 컴퓨팅 자원이 부족하며, 원가는 다소 높은 실정임을 설명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보완을 통해서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결합한 ‘분산된 클라우드 컴퓨팅’을 실현한다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 방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RRC 프로젝트는 컴퓨팅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독특한 POC 컴퓨팅 시스템을 설계한 바 있다.
관계자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샌드위치 알고리즘과 다양한 알고리즘들을 교차로 사용해 마이너가 채굴한다는 점에서 형평성을 보증할 수 있다"면서 "또한 잉여 컴퓨팅 파워를 이용해 RRC 프로젝트 컴퓨팅 네트워크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분산컴퓨팅이 필요한 빅 데이터 처리, 머신 모델 훈련, 3D 렌더링, 인공 지능, 연구 실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RCC 프로젝트 컴퓨팅 파워의 효율적인 가격과 높은 기술가치에 매력을 느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RRC 프로젝트는 Bit-z거래소에 상장한 지 보름도 안되어 cssp 테스트넷을 성공시킨 바 있으며, 계속해서 알고리즘을 업그레이드해 CLI지갑과 쇼핑몰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