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공화국의 마지막 노래이자 다섯 번째 싱글 'Ending credit.'은 28일 정오부터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쇼케이스 및 팬사인회는 30일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 각지에서 많은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2013년 데뷔 곡 ‘전화해 집에’부터 파격적인 컴백으로 주목받았던 앨범 'BR:Revolution'까지 아이돌 그룹으로서 다채로운 색깔을 보여주며 5년간의 활동을 이어나간 소년공화국은 지난 13일 멤버들과 회사의 협의 끝에 ‘무기한 활동 중단’을 공지했다. 이번 마지막 싱글은 팬들과 스텝들, 멤버 서로를 향한 소년공화국의 ‘마지막 감사’를 담고 있다.
팬들에게 바치는 타이틀 곡 ‘별(You’re my)’과 수록곡 ‘울컥’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모두 소년공화국의 리더인 원준이 직접 프로듀싱했다. 앨범의 테마인 ‘별’은 소년공화국의 팬덤인 로열패밀리(Royal Family)를 상징하며, CD에는 팬들을 향한 미안함과 사랑을 담아 멤버 성준이 직접 그린 은하수 그림이 프린팅 되어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 곡 ‘별(You’re my)’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지난 5년간 동고동락해온 멤버들 간의 추억들을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감상할 수 있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