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책이 연이여 발표되고 강화된 규제 대책으로 많은 제약들이 생겼으며 아파트에만 집중 되던 투자성향은 이제 주춤하며 시장의 변화를 지켜보는 중이다. 부동산 투자의 방향성을 잡기 힘들어하는 투자자들에게 소액 투자로 부담이 적고 안정적이며 각종 규제에도 자유로운 도시생활주택과 소형 오피스텔로 알짜배기 수익을 실현 할 수 있다.
도시생활주택과 소형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 제한이 없으며 개별 등기가 가능하고, 전입신고가 가능해 아파트처럼 소유할 수 있고, 임대와 전대가 가능하다. 전매제한에서 자유로운 임대 수익형 투자 상품으로 주변 인프라와 개발 프리미엄으로 인한 시세 차익도 가능하다.
수익형 부동산은 건축법을 적용받는다.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국 어디에서 분양을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전입신고가 가능해 아파트처럼 소유할 수 있고, 임대와 전대도 가능하다. 전매제한이 없는 임대수익형 투자상품이겠다. 오피스텔에도 규제가 가해지고 있는 요즘의 투자 측면에서 볼 땐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10월부터 본격 분양 중인 수원역 역세권에 위치한 ‘루체스타 수원역 로데오’는 지하4층, 지상 13층 규모로 오피스텔 25실, 도시형생활주택 275세대로 구성 되었으며 전용률을 높인 혁신적인 설계로 소형주거 공간을 더 넓고 쾌적하게 설계 하였으며 세대당 여유 있는 주차공간과 차별화된 빌트인 시스템과 보안 시스템이 적용 설계 되었다.
소액 투자 자금으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과 낮은 공실율, 풍부한 주변 생활권과 개발 프리미엄으로 인한 가치 상승으로 시세 차익까지 가능하며 국제자산신탁이 시행하여 투자자들의 불안 요소인 준공 리스크가 없다.
투자 가치로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입지가 뛰어난 루체스타 수원역 로데오는 도보 7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분당선, KTX가 있으며 2019년 수인선 개통 예정과 2025년 GTX 노선 연장 계획이 있으며 과천-의왕 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서울까지 20~30분이내 출퇴근이 가능한 우수한 접근성을 지니고 있다.
주변생활 환경으로는 롯데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KCC몰(예정) 등이른바 몰(Mall)세권으로 수원 최대 상권인 수원역 로데오 거리와도 인접해있다.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개발 프리미엄으로는 2022년까지 500억원이 투입되는 수원 도시재생사업이 계획 중이며 인접 위치에 고등지구 4,086세대 대 단지 아파트 분양예정으로 편의 시설 및 주거 환경 또한 상향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는 1인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미 전체 가구의 4분의 1을 넘어섰다. 특히 사업지가 위치한 팔달구는 현재 수원시 4개구 중 면적대비 1인가구가 가장 높은 1인가구 비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잠재적 임대 수요인 수원권역 12개 대학과 7만여 개 사업체에 따른 종사자 등 약 65만의 풍부한 배후 수요가 있어 임대 사업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는 물론 1인 가구 거주를 위한 실소유자들에게도 충분한 투자 가치와 구매력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