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벨기에식 와플 전문 브랜드, 베러댄와플이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베러댄와플 생지 공장에서 무료 와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한 와플 세미나는 예비 창업자 또는 배움의 기회가 적은 소상공인 카페 운영자들을 위해 마련한 디저트 교육으로, 최일통 베러댄와플 이사가 재능기부 형태로 직접 진행했다.
교육을 담당하는 최 이사는 약 30년 경력의 제과제빵 장인으로, 현재 베러댄와플의 반죽을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와플을 비롯해 다양한 제과제빵 관련 재능기부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 날, 와플 세미나에서는 와플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와플 기계 고르는 팁, 리에쥬 와플의 생지 발효 방법과 굽는 방법, 토핑 올리는 법 등 와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수강생이 직접 실습에도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카페 창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창업 후 홍보와 마케팅, 메뉴 고급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올리는 방법, 상권 특성에 따른 메뉴 전략 등 카페 운영에 관한 팁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베러댄와플 관계자는 “와플 세미나는 소상공인 카페 사장님들의 경쟁력과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번 많은 신청자들이 모이고 있다”며 “카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나 카페 운영에 있어서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는 자영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