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항공운항과학원이 오는 24일(토) 오전 11시에 항공과 입시설명회 & 오픈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와 오픈 클래스의 참여대상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등 항공과 주요대학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고1, 고2, 고3 수험생과 학부모다.
ANC항공운항과학원 관계자는 "본원에서 수시 합격자 현황을 계속해서 집계하고 있는데, 2019학년도 수시에서 역대 수시 합격률을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역대 합격 현황을 살펴보면 2018학년도 인하공전, 한서대 수시 62명 합격, 2017학년도 인하공전, 한서대 77명 합격을 비롯해 최근 5년간 인하공전, 한서대, 수과대 등에 312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항공과 입학을 희망하는 학부모와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항공과 입시설명회와 오픈 클래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다"고 전했다.
이번 입시설명회와 오픈 클래스의 참여대상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등 주요대학 항공과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라고 한다. 2020학년도 입시를 앞두고 있는 예비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고1, 고2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관계자는 “항공과 입시요강 분석, 면접노하우 및 평가기준, 취업진로 및 비전 등 항공과 합격과 학과 선택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청자에 한해서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항공과 입시설명회는 선착순 인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ANC항공운항과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ANC항공운항과학원 입시설명회에서는 개인별로 어떠한 입시전략을 세워야 하며 2/4년제 항공과 대학 중에서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하는지, 항공운항과에 입학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가능성체크 및 적성 등을 체크해 볼 수 있다고 한다. 나아가 승무원이라는 진로에 대한 가능성을 두고 고민하고 있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이번 입시설명회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ANC승무원학원은 승무원 학원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항공운항전공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인정받은 교육 기관이라고 설명했다. 강사진은 현 항공운항과 교수, 현 항공사 면접관, 전 항공사 승무원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강사진이 상주하면서 항공운항과 수험생들을 위한 수업과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ANC항공운항학원 관계자는 “본원은 항공과 주요대학의 면접 당일에 수강생들에게 면접장소까지 차량을 지원하고, 면접 헤어, 면접 메이크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수강생들이 좋은 컨디션과 조건에서 면접을 치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는데, 합격후기를 보면 이러한 면접지원 시스템이 좋은 컨디션으로 면접에 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합격생들이 많다"고 전했다.
매년 주요 항공과의 입시 경쟁률은 수십대 1에서 100대 1이 넘는 수준이고, 면접전형의 반영비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고1, 고2부터 준비를 하려는 학생들도 늘어나는 추세라서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고자 하는 항공과 예비수험생과 학부모가 많다”고 ANC항공운항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예체능 계열의 입시 준비를 할 때 학원, 개인 레슨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듯이 항공과 입시 준비도 전문학원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하고자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원의 주요대학 합격률만 보더라도 전문적인 항공과 입시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것이 이 관계자의 말이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등 항공과 주요대학의 수시 2차 면접전형이 11월 24일, 25일 진행된다. ANC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얼마 남지 않은 수시 2차의 면접일까지 속성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면접전형일 전까지 모든 과정이 완료되는 항공운항과 단기반을 오는 16일(금) 개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단기 과정이지만 학교별 면접 정보부터 메이크업, 헤어, 자기소개, 지원동기, 인터뷰 훈련, 항공운항과 전공소양, 이미지 메이킹 등 항공과 면접을 위한 커리큘럼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수험생들이 면접전형 준비에만 온전하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