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와 습도가 낮아 지면 피부는 쉽게 수분감을 잃게 되고 건조해져 곧 피부 장벽이 무너지게 된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급격한 노화 현상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겨울철 강한 바람과 건조함 속에서 피부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피부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최근 시중에는 피부에 수분감과 보습감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오일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속당김 해결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은 페이스오일 구매 전 피부 무자극 임상 완료 여부, 전성분, 페이스오일 사용법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피부 트러블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뷰티영은 "겟잇뷰티 뷰라벨 페이스 오일 순위에 소개된 자사의 미스틱 블루 페이스 오일은 24시간 피부 첩포를 통한 안전성 테스트에서 ‘무자극 물질로 판정’ 받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국 비영리 환경 시민단체가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화장품 성분 안전도 평가에서는 E.W.G 그린등급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뷰티영에 따르면 미스틱 블루 페이스 오일은 민감성 피부는 물론 복합성 피부, 지성피부, 건성피부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화장품이라는 설명이다. 워터 오일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며 잔여감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나이트 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부담스러움이 없다는 것.
뷰티영 브랜드 관계자는 "특히 미스틱 블루 페이스 오일에는 블루탄지 오일이라고 하는 프리미엄 오일 성분이 함유됐다. 블루탄지 오일은 2000송이의 블루탄지꽃에서 단 1g만이 추출되는 원료로 카마쥴렌, 베타플레인, 사비넨 성분이 함유돼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블루탄지 오일 외에도 올리브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호호바 오일을 포함한 7가지 식물성 오일이 배합돼 있다"고 소개했다.
뷰티영 브랜드 관계자는 “미스틱 블루 오일은 속건조, 속당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최근 페이스오일 추천 제품에 소개된 바 있다”며 “페이스 오일을 통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얼굴각질제거와 노폐물제거를 꼼꼼히 한 뒤, 페이스 오일을 적당량 손에 덜고 손바닥을 이용해 열감을 내고 피부에 흡수시키듯 가볍게 눌러주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