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가 지난 26일 발표한 첫 솔로 정규앨범 'XX' 타이틀곡 '아낙네'는 27일 오전 7시 기준으로 멜론, 지니, 올레뮤직, 벅스, 엠넷 등 5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같은 날 발표한 뉴이스트W의 'HELP ME'는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2개 음원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각종 음원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휩쓸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송민호의 'XX'는 듣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키워드로 해석할 수 있게 열어둔 앨범 명이다. 타이틀곡 '아낙네'는 70년대 인기곡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해 친숙함을 주고 중독성 있는 훅의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뉴이스트 W의 신규 앨범 ‘WAKE,N’(웨이크,앤)은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가 담겨있으며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비롯 수록곡 ‘L.I.E(라이)’,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 ‘WI-FI(와이-파이)’, ‘I HATE YOU(아이 헤이트 유)’, ‘나, 너에게’, ‘FEELS(필스)’ 그리고 오직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을 수록해 뉴이스트 W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는 웰메이드 앨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