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쇄 명령으로 인한 시온쉼터 이전 후원의 메신저 역할을 담당했던 이번 공연은 2016년 5월에 만들어진 개농장 구조견 보호소로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시온 쉼터 유기견과 구조견 105마리를 위해 오은숙소장의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 오고 있었으나 갑작스러운 철거 폐쇄 명령으로 하루아침에 오갈 곳 없는 신세가 되었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전해 듣게 된 생명사랑 가수 하야로비 김태윤(‘생명사랑’협회 대표)의 총괄기획으로 이루어졌다.
하야로비 김태윤의 생명사랑 메신저 프로젝트로 진행 된 이번 콘서트는 유기동물 예방 캠페인 음반 ‘날 사랑해줘요’에 참여했던 8090 유명가수이자 ‘생명사랑’ 협회 팀원인 ‘분홍립스틱’의 주인공 강애리자, ‘하얀겨울’의 주인공 Mr2.이민규가 함께 출연했으며 김영철 수의사(경기도수의사회 부회장/수원 하이펫 동물병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됐다.
또한, 생명사랑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박영선 국회의원은 응원 메시지를 영상에 담아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출연진과 관객들을 축하했다.
생명사랑 공연을 기획하고 있는 하야로비 김태윤은 ‘생명사랑’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생명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과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한 해가 저물어가는 12월에 또 하나의 생명사랑의 기적을 만들어 내자”며 시온쉼터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위한 후원자가 나타나길 바라는 간절한 심정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대중 연예인과 일반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생명사랑’ 협회는 ‘인간과 동물의 생명사랑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자살 예방, 위안부, 아동학대, 싱글맘, 장애인 등 인간의 생명사랑 활동과 유기동물 예방, 입양 캠페인 등 동물의 생명사랑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은 홈페이지 생명사랑이 주최하고 생명사랑 앨범을 제작해 온 KOH공연컴퍼니(대표 고형숙)에서 이번 공연에 협찬으로 참여, 촬영팀을 지원하고 시온쉼터에 생명사랑앨범을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