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이외수, 이하 남예종)가 지난 3일 한국모델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교육생들에게 미래의 비전을 심어주는 한국모델협회,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예종과 한국모델협회,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상호 산학협력 교육기관으로서 교육과정의 상호 연계 및 교육장 교류, 공동 이익의 증진을 도모하고 모델 인재를 양성하기로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 기관은 수준 높은 모델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모델프로그램 공유 및 개발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차은선 대표는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모델 정보 교류와 특강을 통한 모델인재 양성, 협력기관 간 모델사업 프로젝트 수행, 학생들 모델 분야 진출에 관한 공동협력 기반 조성 등 상호 발전과 우의 증진을 목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모델협회 임주완 회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모델 진출에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양의식 조직위 회장은 “남예종의 모델과, 연기과 학생들의 다양한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필요한 인적자원 등을 체계적으로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예종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모델학과 학생들이 전문 모델로 진출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모델과 학생들이 아시아 최대의 신인 패션모델 선발대회, 패션쇼 등 다양한 패션모델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