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로 구성된 커피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핸즈업 커피가 최근 전문가그룹을 통한 창업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개인 커피숍 창업 비용 등 소규모 카페 창업 시 궁금한 점을 컨설팅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창업 비용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를 위해 신협과 금융지원 MOU를 체결, 시중 신용대출 금리보다 파격적인 조건으로 창업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창업자금 대출 외 다양한 금융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프랜차이즈에 특화된 전문가들이 운영과 교육, 마케팅 등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를 선도하며, 에그와플 등의 신메뉴와 시즌 메뉴를 가장 빠르게 선보이고 있어, SNS를 통해 관심을 얻고 있다고 한다.
여성 주부 창업이나 직장인, 은퇴후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소규모 프렌차이즈 카페창업은 비용 면에서 진입이 용이하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 지원 시스템 등을 통해 개인창업 대비 보다 전문적인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핸즈업 커피 관계자는 “2019년도는 프렌차이즈 브랜드 경쟁력보다 실질적인 운영 및 시스템의 전문성을 갖춘 탄탄한 본사의 경영이 뒷받침되어 있는 소규모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끄는 방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 차별화된 스페셜티와 경쟁력 있는 핸즈업만의 아이템, 다양한 SNS채널을 통한 마케팅 전개, 금융기관과의 창업지원 등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안정적인 수익, 그리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노하우와 프로모션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