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특성화 글로벌푸드아트 수도직업전문학교(GFAC수도전문학교) 학생들이 2019 제16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박람회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 5인 라이브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라이브 부문 대상으로 유승엽, 김재형, 김선우, 임지우, 김성태 학생이다.
GFAC수도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위해서 평일과 주말 늦은 시간까지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했으며, ‘쿡가대표’라는 동아리를 별도로 창설해서 꾸준히 대회를 준비하고 출전한 결과 이번 대회 대상 수상 이외에도 다수 대회의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동아리 대표 호텔조리학과 2학년 유승엽 학생은 “다양한 요리 대회에 참가하지만 매번 참가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좋았고, 동아리 팀원들과 함께 자신감도 얻으며, 인생에 있어 좋은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 기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FAC수도전문학교는 55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요리명문학교로 실무 현장중심의 교육과 다양하고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 충분한 실습시간을 통해 재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상당히 높으며, 이런 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요리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불어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학사 학위 취득 후 취업과 편입, 대학원 진학에 강한 학교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그 외에도 성적우수, 기초생활수급대상, 자격증 취득, 대회 수상 등 다양한 장학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어 요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미슐랭 스타쉐프 요리특강, 특급호텔 스타쉐프 특강 등 다양한 일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향후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GFAC수도전문학교 관계자는 “다양한 요리대회참가, 산학실습, 봉사활동, 동아리활동, 자격증특강, 현장견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있다,”며 “많은 실습량과 실력있는 교수들의 세심한 지도를 통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어 재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말했다.
현재 GFAC수도전문학교는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하여 호텔제과제빵학과, 고교위탁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