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환은 지난 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의 경기에서 박병호의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본능적인 점프 캐치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2015년 ‘ADT캡스플레이어’에 선정됐던 오지환은 2019년 5월 둘째 주 ‘ADT캡스플레이’에도 오르며 뛰어난 수비 실력을 과시했다.
오지환은 7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박병호의 라인드라이브 타구를 정확한 점프 타이밍으로 잡아냈다. 맞는 순간 모두가 안타라고 생각할 정도로 빠르고 강한 타구였다. 오지환의 점프 캐치는 더욱 빛이 났던 이유다. 타석에서도 잘 했다. 9회초 조상우를 상대로 예상치 못한 스퀴즈를 성공시키며 팀의 승리를 견인하는 타점을 추가했다. 공수 모두에서 명장면을 만들어냈다.
오지환의 점프 캐치는 5월 둘째 주 ‘ADT캡스플레이’ 투표에서 과반수를 훌쩍 뛰어 넘은 67%의 투표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오지환에 이어 이원석(삼성)의 백핸드 캐치와 송구가 2위(12%), 샌즈(키움)의 런닝 캐치가 3위(8%), 오재원(두산)의 런닝스로우가 4위(6%)에 올랐다. 김성현(SK)과 김태진(NC)의 수비는 각각 4%와 3%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ADT캡스는 박신영·장예인 아나운서를 비롯한 스포츠 전문기자가 함께 진행하는 'ADT캡스 풀카운트' 야구 프리뷰 방송을 하고 있다.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ADT캡스 풀카운트'는 경기가 있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55분간 라이브로 방송된다. 방송 시작 시간은 오후 4시30분으로 장예인, 박신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프리뷰뿐 아니라 현장 기자와의 전화연결, 베테랑 기자의 집중 분석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ADT캡스 풀카운트'는 야구전문 유튜브 채널 야덕일지와 카카오 TV LIVE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ADT캡스플레이’ 호수비 영상과 'ADT캡스 풀카운트' 다시보기는 포털사이트 다음 ‘ADT캡스플레이’ 전용 페이지와 ‘ADT캡스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