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조사별로 가성비 좋은 실속형 스마트폰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이는 최근 스마트폰 구매 트렌드가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인 점을 고려, 눈높이를 맞춰 주력모델뿐만 아니라 중저가형 모델에도 힘을 기울인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폰의달인’은 가성비 4대 스마트폰을 선정해 가격을 전부 0원까지 낮췄다고 밝혔다.
폰의달인은 지난해 삼성전자 IT 모바일 부문 ‘어닝 서프라이즈’의 쌍끌이 역할을 했던 갤럭시S8과 S9를 비롯하여 애플의 아이폰7 LG 전자의 LG G7을 가성비 4대 스마트폰으로 선정했다고 강조했다. 이 4가지 스마트폰은 전부 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재고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한다는 게 폰의달인 측 설명이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통신사에 따라 지원금 및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통신사별로 인기 모델이 제각각이다. SK 텔레콤은 갤럭시S8과 S9, KT는 아이폰7, LG G7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5와 A30, LG V40도 인기모델 중 하나”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폰의달인은 앞으로 출시 예정인 갤럭시폴드, 갤럭시노트10, 아이폰11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