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매체에 적용되는 범죄들은 실시간으로 빠른속도로 퍼져나가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대응이 꼭 필요하다. 0.1초만에 수 많은 사람들에게 바로 알릴 수 있고 영향에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상정보를 퍼트리거나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은 화상채팅, 즉 모바일채팅 플랫폼을 통해서 시작되거나 피팅모델 알바, 사모님 알바 등을 이용해 전신이나 신체 일부를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하는 방식의 범죄이다. 특히 피해자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목록을 통해 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협박을 받은 즉시 대처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 하는 길이다.
협박범들은 전화번호의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하는 것 이외에도, 유투브, P2P사이트, SNS 등으로 유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한 번 퍼지면 겉잡을 수 없이 퍼져나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만약 혼자 대응하려고 하면 기술이 부족해 신속하게 해결이 안되므로 오히려 협박범에게 덜미를 잡혀 더 강한 협박을 받을 수 있다.
또 금품을 입금하라 하는 것에 계속 응하게 되면 그 피해 역시 끝없이 커지게 되므로 신속하게 IT 보안회사를 찾아 대응하는 것이 중요 하겠다. 동영상 유포 자체를 막기 위해선 보안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을 제거할 수 있고 퍼져나간 동영상의 유포 경로를 원천 차단해야 한다.
보안 IT회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카카오톡, 문자메세지 등을 이용해 지인에게 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킨다던지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 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제거가 완료 된 이후에도 실시간으로 모니텅을 해 P2P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이는 리벤지포르노에 대처할 때 쓰이는 기술 중 하나이지만 몸캠피씽 경로를 찾을 때도 쓰인다. 그 외에도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는 빅데이터 서버를 활용하는 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원천 차단하고 있으며 휴대폰 운영체제 종류 및 기타 유포 경로를 파악한 이후 피해자의 유형에 따라 그 상황에 맞는 대응을 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