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범죄의 건수는 연마다 증가하는 속도가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더 무거운 처벌을 논하는 사람 또 한 많이 늘어났다. 특히 한 사람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고 사전 동의 없이 정보가 퍼지는 것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며 이런 부분은 기술적인 지원 없이는 해결 하기가 쉽지 않다.
몸캠피싱은 2013년 갑작스레 다가왔으며 지금까지도 조심해야 할 사이버 피싱범죄로 써 그 피해 건수는 하루도 빠짐없이 일어나고 있다. 몸캠피씽은 말 그대로 몸+캠+피싱 의 형태로써 음란 화상 채팅을 하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에게 유포하는 범죄다. 실제로 유포된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므로 모바일을 이용하는 모든 이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몸캠피씽은 대부분 카카오톡이나(일명 : 카톡) 개별 메시지를 통해 전송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한 번 동영상이 유포되면 피해자는 대인 관계에서 큰 곤란함을 겪을 수 밖에 없다. 또 심적으로도 큰 데미지를 받게 되고, 경제적으로도 협박범들의 요구에 마지못해 금품을 입금 하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혹시라도 몸캠피싱을 당하고 있다면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가진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포가 되기 전 당장 대응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야 하며, 경찰에도 연락해 범인들을 찾아내야 한다.
일단 IT 보안업체를 통해 해결하게 되면 영상을 모두 제거할 수 있고 유포된 경로까지 분석 해 제거할 수 있다. 온라인의 성향상 한 번 동영상이 퍼지게 되면 한 번에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 때문에 보안회사에서 유포 차단 및 영상 삭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빨리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IT 보안회사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몸캠피싱을 해결하는 방법과 절차는 여러가지가 있다. 동영상 삭제 및 협박범에 대한 대응, 유포 경로 확인 및 해킹 프로그램 제거, SNS재가입 등 동영상을 다 제거한 다음 모니터링까지 끝마쳐야 모든 과정이 다 완료된다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자체가 퍼지지 않도록 해야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빅데이터 서버를 활용하고 동영상 유포 차단, 삭제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료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인증으로 받고 있어 이미 신뢰가 높은 IT보안회사로 알려져 있다. 몸캠피씽의 사건발생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비상 시국에 3교대를 통해 24시간 내내 의뢰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