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22일 서울 여의도 한세실업 본사에서 제 10기 대학생 해외봉사단 출범식을 했다. 봉사단원들은 지난 4~5월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 됐다. 이들은 10박 11일 동안 베트남 호치민 구찌 지역으로 봉사활동을 떠난다.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한세실업이 지난 2010년 창단했다. 한국과 베트남의 대학생들이 함께 봉사활동, 문화 교류를 하면서 따뜻한 마음과 넓은 시야를 갖춘 글로벌 청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선발된 봉사단원들은 한국어를 전공하는 베트남 호치민 국립 인문사회과학대학교, 외국어 정보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장애인 학교, 양로원 등 도움이 필요한 시설에 방문해 벽화 그리기, 음식 나눔, 위생 교육 등을 진행 하고 K-POP 댄스, 노래, 치어리딩 등 직접 준비한 공연을 선보인다.
조영수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9년 간 파견된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베트남에 한국 문화를 알리는 민간 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청년 리더를 양성하고 양국 간 교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대학생 해외봉사단 외에도 매년 아시아의 미술을 소개하는 국제문화교류전, 국내 최초 프로젝트인 아시아문학번역사업, 외국인 유학생 장학사업, 의당 학술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사회공헌 재단이다. 김동녕 회장이 지난 2014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 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패션과 문화유통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한세드림, 에프알제이, 예스24, 동아출판 등 의류 OEM, 자체 의류브랜드, 문화콘텐츠 사업을 하는 계열사를 갖고 있으며 해외투자, 연구 및 기술 개발, 신사업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