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동해안 강릉 바다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 강릉 경포대, 오죽헌, 양떼목장, 시원한 바닷가 등 여름철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놀거리가 풍부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강릉은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만큼 주변 맛집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여행과 함께 다양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강릉에 있는 수많은 음식점 중에도 국내산 수제갈비전문점 ‘풍년갈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강릉맛집으로 주목하고 있다.
대표메뉴로는 양념돼지갈비와 소량 한정판매하고 있는 풍년생갈비를 꼽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돼지만을 사용해 천연재료로 만든 양념에 재어 맛을 냈으며, 또 인기메뉴인 생돼지갈비는 본연의 고기맛과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며 남녀노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양념돼지갈비는 생후 90일 미만의 국내산 암퇘지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양념은 사과와 배를 곱게 갈아,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끊인 간장을 붓고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 등을 넣어 한 시간 가량 끊인 채수를 더해 만든다.
한편,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는 KBS ‘2TV 생생정보’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7억에 달하는 강릉 수제 돼지갈비 맛집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