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추가 시작되면서 국내 여행지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안면도는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섬으로 천혜 자연을 품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수도권에서 2시간가량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다양한 여행 명소와 맛집들이 즐비해있다.
바닷가와 인접해 있는 안면도는 특별한 이색 체험을 누릴 수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소나무 숲에서 삼림욕을 하거나 수목권, 전시관, 체험관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포토스팟으로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안면도는 특별한 음식까지 즐길 수 있어 필수 식도락 여행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게국지’는 안면도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질한 꽃게를 겉절이 김치에 끓여낸 것을 말한다.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조리해 특색 있게 맛볼 수 있고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렇듯 안면도를 왔다면 게국지 맛집을 방문하는 것도 빼놓지 않아야 하는데, 안면도 맛집으로 유명한 ‘일송꽃게장백반’이 여행객과 현지인들의 오감만족을 사로잡고 있다. 통영 특유의 손맛이 더해진 특별한 게국지를 비롯해 알과 속살이 꽉 찬 암꽃게 요리를 선보여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은 메뉴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안면도 인근의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밑반찬까지 직접 만들어 정갈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쌈장, 대하장 등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인기 메뉴인 간장게장은 천연 육수 베이스를 넣어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간장게장을 먹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포장 및 택배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안면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지면서 게국지맛집, 현지 맛집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일송꽃게장백반은 넓은 단체석을 보유해 각종 모임, 회식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건강하고 정갈한 한 끼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