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라는 직업이 화려해보이기 때문에 이상향으로 많이들 꼽고 있다.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서는 바른품성, 전문 서비스가 요구되기 때문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현장중심의 실습교육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광경영학과과정에서는 기존 호텔관광학과와 차별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수업의 흐름도가 이론중심이 아닌 전체 수업의 70% 이상이 실습위주 강의로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은 호텔현장에 대한 빠른 적응력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호텔교육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는 실습실 또한 최대 규모의 호텔실습실인 호텔프론트실습실, 객실예약시스템교육실, 호텔연회실습실, 바리스타실습실, 소믈리에실습실, 칵테일 실습실, 메이크업실, 워킹실 등 구성되어 있어 체계화되고 세분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주기적인 특급호텔 현장방문견학을 통해 호텔리어에게 직접 서비스교육을 받고 호텔기업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현장경험을 하며 학식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현장교육을 진행하여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한호전 호텔경영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행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마다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스펙을 다져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이다.
이를 통해 한호전 호텔경영과과정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 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합격해 호텔관광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현재 호텔관광학과과정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며,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학과과정 외에도 카지노딜러 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발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