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정글비가 추석을 맞아 오는 7일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글비 전국 지점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추억의 간식, 쫀드기, 꾀돌이 등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정글비 관계자는 “보드게임은 아날로그 감수성을 대변할 수 있는 게임으로 아이들부터 성인들에게 까지 친숙한 게임들이 다양하게 있다, 시간의 지남에 구애없이 계속되는 게임들이 많은데 최근 뉴트로 열풍이 더해져 사람들의 관심이 더 높아졌다”며 “이벤트 증정품을 추억의 간식으로 선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 자영업 창업시장에 뉴트로(New-tro)트렌드가 뜨고 있다. 뉴트로(New-tro)는 새롭다는 의미의 뉴(New)와 복고의 레트로(Retro)가 합성된 말로 단순히 과거를 파는 것이 아닌 과거를 빌려 현재를 파는 것을 뜻한다.
출시된 지 30년이 다 돼가는 음료가 새삼 인기를 얻고, 1950년대 영화에 등장할 법한 복고풍 디자인의 가전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는 것 또한 뉴트로 현상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특히 밀레니엄 세대, 2030세대가 뉴트로 열풍에 열광한다. 이들은 아날로그 기술과, 첨단기술을 다 경험해본 세대로 그들의 소비형태를 분석해 보면 패션, 가전, 식품 등 모든 분야를 막론해 뉴트로열풍에 빠져들었음을 알 수 있다.
창업 프랜차이즈 한 전문가는 “정글비는 방문객 대부분이 밀레니엄 세대에 속하고 그들이 즐겨 찾는 ‘커피, ‘보드게임’이 어우러져 뉴트로 열풍을 잘 대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며 스몰 프리티 보드카페를 대표하는 정글비의 행보가 주목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