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의 대표 라인 ‘시카페어(Cicapair)’가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반응을 얻으며 대세감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16년 첫 출시된 시카페어 크림은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카(Cica)’ 열풍을 일으킨 제품 중 하나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올해 8월 기준 10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닥터자르트는 이를 감사하는 의미로 지난 25일 시카페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 차지는 물론, 실검 10개 중 5개를 장악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게 된 것.이다.
25일 12시 기준 네이버 포털 메인에서는 ‘닥터자르트 원더시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비롯해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닥터자르트’, ‘tiger grass’,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등 관련 검색어 5개가 실시간 검색어 10위 안에 오르는 등 식지 않는 스테디 셀러의 강력한 대세감을 보여줬다.
또한 닥터자르트는 시카페어에 대한 국내외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올 초 고함량 병풀 성분을 대폭 강화한 ‘2세대 시카페어’로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은 물론,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라이프스타일과 활용도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하고 있다.크림, 세럼 등으로 점철됐던 기존 라인업에서 올해는 토너, 선크림, 슬리핑 팩, 클렌징 폼, 쿠션 제품 등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확충했으며, 특히 기존 시카페어 나이트 리페어의 리뉴얼 제품인 ‘시카페어 슬리페어 앰플 인 마스크’의 경우 별다른 마케팅 활동 없이 입소문을 타고 높은 판매 수치를 기록 중이다.
이처럼 더욱 강력하게 리뉴얼 된 ‘2세대 시카페어’로 더욱 뜨거워진 원더시카 열풍을 예고한 닥터자르트는 글로벌 뷰티시장 트렌드의 주역으로서 대세감을 굳건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닥터자르트가 브랜드 초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미국 시장의 경우, 전세계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의 타임스퀘어와 주요 지하철 역사에서 ‘2세대 시카페어’ 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해 글로벌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접점에서 소통 중이다.
특히 감각적인 타임스퀘어의 광고 영상은 현지에서도 수많은 SNS 인증샷은 양산해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외에도 중화권에서는 차이린, 박서준 등을 현지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며 다양한 시카페어 마케팅을 진행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라인이 ‘시카’의 대표주자로 열풍을 일으키며 현재까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카페어가 전세계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세계 37개국에 진출해 국내외를 아우르며 대대적인 원더시카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닥터자르트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원더시카 열풍의 열기를 더해가며 글로벌 대세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오는 10월에는 상해 대표 쇼핑 센터 중 하나인 래플즈 시티(Raffles City)에서 중국 내 영향력 1위인 대만 출신 가수 차이린이 참석하는 시카페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현지 소비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할 예정이다.